2018년 4월 13일 금요일

독일에서 한국 음악 어떻게 들을 수 있나요?


독일에서 한국 음악 듣기가 영 힘드네요.
어떻게 들을 수 있을지..
유튜브로 듣긴 하지만 폰에 저장해서 듣고 싶은데 아직 방법이 안보입니다.
들을 수 있는 방법 없나요?

제가 시도해 본 거 정리해 봅니다. 해외에 오래 거주 해서 한국 핸드폰이 없습니다.

멜론 - 해외에서 본인인증 때문에 가입이 안된다

네이버 뮤직 - 가입성공! 하지만 이용권 구매전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본인 인증이 해외서 안된다.

Mnet - 가입성공! 하지만 이용권 구매전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본인 인증이 해외서 안된다.

벅스뮤직 - 해외사용자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.

Google Play Music - 한국 음악이 많이 있는지 미심적고 유료 가입을 해야 앱이 시작된다. 유료 가입하지 않고는 어떤 음악이 있는지 조차 확인 할 수 없다. 아이폰 사용자는 맛보기도 없어서 일단 유료회원 가입을 해야 앱이 시작 되기에 가입하지 않았다.

Spotify - 한국음악이 많이 없는 편이지만 요새 점점 괜찮아 지고 있다. 나가수, 복면가왕, 슈가맨 등의 노래가 들어 왔다.


결국에는 Spotify 로 하기로 했다. 가입도 아주 간편하고 결재도 아주 간편하다.

한국이 참 발달한 웹 사이트는 많은데 매번 느끼는 거지만 세계화에 뒤쳐저 있어서 꼭 나중에 뒤쳐진다.

예로 싸이월드나, 오마이스쿨등은 페이스북 보다 훨씬 전에 나왔지만 뒤쳐졌고
Spotify 가 좋은 싸이트 지만 멜론이 뒤쳐진다고 보이진 않는다. 하지만 역시 한국만 고집하고 있고
분면 Spotify 나 Google 이 전략적으로 한국을 들어오면 멜론도 뒤쳐지지 않을까 점쳐본다.